[쿠키 생활] ㈜교원에서 발간하는 초·중생 과학전문잡지 <과학소년>이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UN이 지정한 ‘우리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해’를 기념해 기획됐다. 최종 선발되는 500명의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들은 3개월 간 에너지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지구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6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라인상에서 본격적인 홍보 활동과 개인 미션 활동이 진행하게 된다. 또한 에너지 전문가들의 주제 강연, 체험 활동 등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병행될 예정이다.
홍보대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이 인증하는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며, 그 중 우수 학생에게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을 비롯해 국내 기관장상 수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대사의 모든 활동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 2008년 환경부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바 있는 <과학소년>은 지금까지 ‘청소년 녹색홍보대사’를 비롯해 ‘북극 다산과학기지 극지체험단’, ‘기후 변화 STOP 프로젝트’ 등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참가 신청은 <과학소년> 온라인 카페(cafe.naver.com/sboyfriend)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4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5월 중에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교원 과학소년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