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환경단체인 녹색연합과 함께 진행하며 생명의 근원인 환경의 소중함과 생명 회복의 정신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이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6월 2일부터 6월 22일까지며, 전국의 남·녀 중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www.dongagreenhand.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소정의 서류심사와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50명(남·여 각각 25명)이 선발되며 7월 2일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전액 주최사가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 23일부터 7월 27일까지 4박 5일 동안 경상북도 상주시 일대의 백두대간 숲 생태원 체험과 하천 생태계 체험, 별자리 관측, 농촌 생활 탐방 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게 된다.
한편, 본 행사에 참석하는 중학생들은 녹색연합으로부터 봉사활동 인정시간 10시간을 받게 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문의는 운영사무국 02-2156-3511(3571)로 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