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더 그랜드, ‘코끼리 열차’ 발매…‘21세기형 푸른하늘’

뮤지션 더 그랜드, ‘코끼리 열차’ 발매…‘21세기형 푸른하늘’

기사승인 2012-09-13 10:33:01

[쿠키 연예] ‘21세기형 푸른하늘’로 불리우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더 그랜드(The Grand / 이승재)가 싱글 ‘코끼리 열차’로 돌아왔다.

더 그랜드는 어릴적 동경의 대상이자 작곡가의 꿈을 키우게 해준 작곡가 유영석의 음악에 감명을 받은 것이 계기가 되어 음악활동을 꾸준히 해온 실력파 신예 프로듀서 겸 가수다.

이번 신곡 ‘코끼리열차’에선 자칫 유치해 보일 수도 있는 소재인 코끼리열차를 사랑하는 사람과의 교감이라는 주제로 아름답게 그려내며 더 그랜드 만의 아날로그 감성 음악을 선보였다.

특히 이 곡은 몽환적인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가 더 그랜드의 차분하면서도 부드러운 목소리와 더해져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는듯한 설레임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편안히 들을 수 있어 이지리스닝의 장점도 가지고 있는 곡이다.

또한 그는 이번 음반에서도 작사, 작곡, 편곡 뿐만 아니라 모든 악기를 직접 연주하였고 싱어송라이터들도 어려워한다는 음반작업의 최종단계인 믹싱, 마스터링을 모두 소화해내 1인 밴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며 다재다능한 음악적 재능을 펼치고 있다.

현재 프로듀서, 작곡가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는 우은미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지(Song G)’의 프로듀서이기도 하며 댄스,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고 있다.

더 그랜드의 새로운 디지털싱글 ‘코끼리열차’는 9월 12일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