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사망률 1위 ‘폐암’ 발병률 1위 ‘위암’ 건강강좌

서울아산병원, 사망률 1위 ‘폐암’ 발병률 1위 ‘위암’ 건강강좌

기사승인 2012-11-02 10:13:01
[쿠키 건강] 서울아산병원 암센터는 오는 15일과 24일에 각각 국내 암 사망률 1위의 공포의 암 폐암과 한국인이 세계에서 발병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암에 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15일 오후 2시에는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폐암, 함께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사망률 1위 폐암의 최신 진단과 치료 및 예방에 대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호흡기내과, 흉부외과, 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재활의학과 등 서울아산병원 폐암센터 의료진들이 항암치료, 수술적 치료, 방사선 치료 등 다양한 관점에서 환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치료법을 강의한다.

폐암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재활의학 치료 요법과 및 적극적 식이 요법 등 폐암의 예방부터 치료, 재발 방지까지 총체적인 내용이 준비돼 있다.

이어 24일 오전 10시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암, 함께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위암에 관한 건강강좌가 열린다.

최근 국가 암검진 사업 등 정기적인 건강검진에 의해 조기 위암의 발견이 증가하고 사망률은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위암은 아직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개복수술 없이 내시경을 이용해 조기 위암을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내시경적 점막박리술 등 다양한 최신 치료법과 더불어 항암치료 중 식이관리 법 등 일반인들이 오해하고있는 내용도 소개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알려줄 예정이다(문의 02-3010-2097).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