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컬은 오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혈당측정기 브랜드 ‘원터치’ 구매 고객들에게 채혈침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사 측은 당뇨병의 날을 맞아 규칙적인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행사와 함께 14일부터 이달 30일까지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세계 당뇨병의 날’은 1991년 당뇨병협회(World Diabetes Federation)와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정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1922년 인슐린을 처음 개발한 프레데릭 밴팅(Frederick Banting)을 기념해 그의 생일인 매년 11월 14일에 전 세계에서 동시에 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컬의 혈당 측정기 브랜드 ‘원터치’는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세계 당뇨병의 날’ 행사에 동참하기 위해 직원들 대상으로 당뇨병에 대한 인식 향상 및 규칙적인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핸드프린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원터치는 소아당뇨 환자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는 11월 1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소아당뇨인협회 주최로 진행되는 세계 당뇨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