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싸이 무대에 깜짝 놀랄만한 인물들이 함께 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싸이가 케이블채널 Mnet의 음악 시상식 MAMA(Mnet Asian Music Awards렝鎌?MAMA)의 참여가 결정됨에 따라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동철 국장은 20일 오전 서울 상암동 CJ E&M 미디어홀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싸이 무대에 대한 관심이 많다”라며 “싸이의 독특한 캐릭터를 잘 살려 우리만의 정서를 보여줄 예정이다. 깜짝 놀랄 만한 인물들이 함께 하며 EMA(MTV 유럽뮤직어워즈)나 AMA(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보다 특징 있는 무대를 연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MAMA는 Mnet이 1999년부터 10년 간 ‘Mnet KM 뮤직 페스티벌(MKMF)’으로 개최한 음악 시상식으로, 지난 2009년부터 마카오와 싱가포르 등에서 개최한 데 이어 올해는 홍콩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가수상과 노래상, 앨범상 등 총 21개 부문으로 나눠 수상하는 MAMA는 올해 아담 램버트와 B.o.B(바비 레이), 진백림 등의 해외 아티스트들과 싸이, 슈퍼주니어, 빅뱅, 씨스타 등의 국내 가수 등이 무대에 오르며 인기배우 송중기와 한채영, 윤은혜, 정우성 등이 시상자로 나선다.
한편, 이번 MAMA는 오는 30일 홍콩 컨벤션&익스히비션 센터에서 개최되며 Mnet을 통해 생중계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