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안철수 관련 발언 후 “민주당 포용에 감사”

유아인, 안철수 관련 발언 후 “민주당 포용에 감사”

기사승인 2012-11-25 14:53:00

"
[쿠키 연예]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의 사퇴와 관련한 발언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유아인이 민주통합당의 논평에 화답했다.

유아인은 24일 오후 자신의 SNS에 “허영일 부대변 님의 포용에 감사와 안도감을 느낍니다. 자극적인 표현들 끌어 안아주시니 송구스럽기도 합니다"고 밝혔다.

이어 “짧은 논평에 대한 답은 그저 일개 국민이자 유권자의 입장에서 아래 글의 당부로 대신합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아인은 23일 오후 안철수 후보가 대선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히자, SNS에 “아름다운 단일화 같은 소리하네. 안철수 비난한 것들 부끄러운 줄 알아라. 만족스럽냐”라며 “권력을 내려놓지 않은 것은 야권 또한 마찬가지다. 신물 나게 싸워봐라. 목적을 상실한 권력 근본을 상실한 권력, 권력 그 자체를 위한 권력을 휘두르며”라는 다소 강도 있는 비판의 목소리를 낸 바 있다.

이에 민주통합당 대통령선거 후보인 문재인 후보 캠프 허영일 부대변인은 24일 논평을 통해 “영화배우 유아인 씨의 말을 무겁게 경청한다”라며 “유아인 씨가 발언은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셨던 분들의 심정을 일정 부분 대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셨던 분들의 마음, 새로운 정치에 대한 열망을 받아 안고 민주당은 혁신 또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철수 무소속 후보는 23일 오후 서울 공평동 선거 캠프에서 대선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히며 “문재인 후보께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