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포츠로 세계 평화 증진 기여”

대한항공 “스포츠로 세계 평화 증진 기여”

기사승인 2012-12-15 00:01:00

[쿠키 경제] 대한항공은 지난 13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UN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UNOSDP)과 UNOSDP의 저개발 국가 청소년 대상 ‘차세대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그램(YLC)’에 20만 달러 후원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사진). 행사에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과 윌프레드 렘케 UN사무총장 스포츠 특별 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UNOSDP의 스포츠를 통한 세계 평화 증진과 개발 활동에 힘을 보태게 된다. 특히 YLC에 20만 달러 규모의 항공권 및 현금을 후원, 저개발 국가 불우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됐다. 이는 조 회장의 조건 없는 지원 결정에 따라 이뤄졌다. 조 회장은 “스포츠가 세계 평화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면서 “대한항공이 UN 주관 행사를 후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설립된 UNOSDP는 UN을 대표해 스포츠 관련 분야에서 국제기구, 정부 및 기업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세계 평화 증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YLC는 UNOSDP가 올해부터 실시 중인 전 세계 저개발 국가 불우 청소년을 위한 차세대 리더 양성프로그램으로 1년에 4차례 각 대륙별로 개최된다. UNOSDP YLC는 내년 아시아 대륙에서는 처음으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광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
최정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