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2NE1의 리더 씨엘(CL)이 오는 28일 첫 솔로곡을 발표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5일 오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후즈 넥스트 ?’(WHO’S NEXT ?) 티저 주인공이 씨엘이라고 밝혔다.
남다른 퍼포먼스와 스타일로 독특한 개성을 추구해온 씨엘의 첫 솔로는 그 소식만으로도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더욱이 지드래곤, 태양 등 빅뱅 멤버들의 솔로 앨범 준비가 한창이고 ‘슈퍼스타K 2’ 출신의 강승윤 데뷔까지 여러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출격을 앞둔 상황에서 씨엘의 첫 솔로 데뷔는 예상치 못한 카드다.
소속사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 없지만 씨엘의 솔로 발표는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강하게 밀어붙인 비장의 카드”라면서 “기존 가요계에서 보기 드문 새롭고 신선한 음악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씨엘의 첫 솔로곡 발표는 선공개와 같은 단기적인 프로젝트가 아니라 정상적 활동을 겸한 타이틀곡”이라며 “오는 28일 솔로곡 발표와 함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방송 활동도 함께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양현석 대표가 말한 ‘비장의 카드’ 씨엘의 합류로 5월 가요계는 앞서 컴백한 포미닛, 시크릿, 티아라엔포를 비롯해 15일 컴백하는 서인영, 22일 컴백하는 이효리 등 ‘여전사’ 들의 선의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오대성 인턴기자 worldswithin@kukimedia.co.kr
[인기 기사]
▶ 안젤리나 졸리 “유방암 피하고자 유방 절제술 받았다”
▶ ‘민주화’ 논란 전효성 “말 잘못 나온 것…나쁜뜻 있는 줄 몰랐다”
▶ 백지영 측 “임신 9주차 맞다…악성댓글 자제 부탁” 공식입장
▶ 칸영화제 개막…韓영화 없지만 관심 ‘여전’
▶ [단독] 윤창중 또 거짓…“호텔방서 인턴에 4~5차례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