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화장품, 중국 시장 본격적인 행보 시작

참존화장품, 중국 시장 본격적인 행보 시작

기사승인 2013-05-24 10:04:01

[쿠키 생활] 참존화장품이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지난 20일 중국 상해 홍교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3 상해 참존 세미나 및 정책 설명회에 참석한 김광석 회장은 ‘참존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중국에서 나아갈 길’을 주제로 약 3시간 가량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김광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참존화장품은 ‘다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차별화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기초화장품만을 개발해왔다”며 “피보약국으로부터 시작된 참존만의 50년 역사와 청개구리 정신을 바탕으로 중국에서도 새로운 50년 역사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김 회장은 중국 시장에서 참존의 비전과 고객과의 약속을 선포, 참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인 3S(Sample, Service, Seminar) 전략을 중국 시장에서도 적용해 매출 극대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제품과 샘플 공급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북경 물류센터를 운영, 상해 법인을 중심으로 각 유통망을 활성화 시키는 동시에 백화점, 전문점 등 참존 전 매장에 중국의 유통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단 기초화장품 명가의 제품 품질력을 유지하기 위해 생산공정은 철저히 국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존화장품 관계자는 “이번 참존 세미나 및 정책설명회는 대한민국에서 인정받아온 기초화장품 명가의 품질력을 널리 알리고, 중국 시장 진출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중국 시장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를 무대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