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최근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새로운 스테이크 메뉴가 속속 등장하면서 기존에 안심, 등심, 티본 스테이크 정도로 나뉘던 것이 지금은 좀 더 세분화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이 같은 시류에 맞춰 모든 축산물을 전국 최저가로 판매하는 축산물종합쇼핑센터 다하누 ‘AZ쇼핑’이 다하누의 새로운 상품 ‘보섭살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보섭살은 설도의 한 부분에 포함되는 도가니살 위쪽에 있는 부위로 채끝에 이어지는 허리 아래 뒷다리에 붙어있는 살코기다.
한 마리당 약 6㎏ 정도 생산되는 살코기 덩어리인 보섭살은 기름기가 없는 저지방 순살 부위로 웰빙을 생각하는 소비자뿐 아니라 아이들의 건강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쟁기의 끝에 끼워서 땅을 일구는 농기구인 ‘보습’과 닮아서 이름 붙여진 보섭살은 설도 부위 중 가장 풍미가 좋은 고기로 평가되며 거칠어 보이는 고기의 결과 달리 육질이 질기지 않다. 또 육색과 육향이 진하며 조직감이 부드러워 스테이크 요리로 탁월하다.
한편 AZ쇼핑은 새롭게 선보인 ‘보섭살 스테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하누AZ쇼핑 판교, 일산, 동탄, 수진역점 등 전 매장에서 6월 한 달 동안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