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전람과 ㈜아웃도어글로벌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Outdoor, City and Field’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다. 아웃도어 시티룩과 스포츠웨어, 등산 및 트레킹 관련 용품, 여행상품, 아웃도어 카, 간편식품 등 아웃도어와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전문가 강연, 국내외 트레킹 명소 안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하나투어는 아웃도어 전문업체인 콜맨과 함께 부스를 꾸미고, 해외 캠핑투어 상품 소개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 캠핑투어 상품은 일본에서 힐링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돗토리 모리노쿠니 캠핑과 오키나와 네이쳐 캠핑 등 두 가지다.
돗토리현의 모리노쿠니 캠핑은 강원도 동해에서 DBS크루즈를 타고 캠핑장으로 가는 코스로 페리 스타일에 DBS에서부터 다양한 부대시설과 숙박 시설로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모리노쿠니 캠핑장에서는 넓은 잔디밭에서 푸르른 녹음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캠핑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개인 차량을 가지고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오키나와도 국내 캠핑족들을 사로잡는 최적의 여행지다. 이곳은 180개의 섬과 연중 온화한 날씨로 캠핑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오키나와 캠핑은 네이쳐 캠핑장에서 장비를 대여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캠핑장 인근 호텔을 이용한 후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관광형 렌탈캠핑’, 렌터카를 빌려 직접 캠핑장을 찾아가고 개별여행을 할 수 있는 ‘FIT형 렌트카 캠핑’ 등 다양한 형태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캠핑 중 맑고 아름다운 바다에서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돗토리, 오키나와의 해외캠핑 상품은 전시회장 내 하나투어 부스에서 상담과 예약이 가능하며 박람회 기간 중 예약자에 한해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돗토리 캠핑 예약자에게는 콜맨 레저시트(그린)를, 오키나와 캠핑 예약자에게는 미용용품 세트(EM Summer Kit)를 증정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