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을 피부, 크림으로 다스리세요

초가을 피부, 크림으로 다스리세요

기사승인 2013-09-13 10:57:01

[쿠키 생활] 어느 새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공기가 느껴진다. 그러나, 여성들에겐 환절기가 마냥 달갑지 만은 않다. 건조해진 공기와 높은 일교차로 인해 피부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에 쓰던 가벼운 제형의 로션이나 수분 크림보다는 유분 밸런스를 함께 케어해 줄 수 있는 제품이나 탄력, 화이트닝 기능이 가미된 제품으로 화장대를 재정비 할 때다.

CNP 차앤박화장품 브랜드 전략팀 박민정팀장은 “초가을 피부는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기온으로 인해 늘어난 잡티와 기미뿐만 아니라, 탄력이 저하돼 본연의 리듬이 깨져있기 쉽다”며, 환절기가 시작되는 만큼 특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데, 금방 흡수돼 증발되기 쉬운 가벼운 제형보다는 고농축 제형의 크림 제품으로 밸런스가 깨진 피부 복구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건강한 피부의 첫 번째 조건, 충분한 수분 공급

건성에서 지성까지 피부 타입을 막론하고, 피부 내 수분이 충만한 피부는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인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유분 밸런스를 케어 해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유해 성분을 배제한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차앤박화장품 ‘CNP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얼굴에 닿는 순간 물처럼 가볍게 흡수되면서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크림이다. CNP 차앤박 화장품의 아쿠아 홀딩 시스템이 피부에 보습 및 수분을 공급해, 자외선 및 기온 상승으로 인해 올라간 피부의 온도를 낮춰준다.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며, 식물 유래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차단해준다고. 미네랄 오일 프리 제형으로 자극을 일으키는 피지 생성을 유발하지 않아 보송한 피부 감촉을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 관계자 측 설명.

◇동안 피부의 지름길, 늦기 전에 대비하는 탄력과 리프팅 케어

초가을 급작스럽게 낮아진 기온과 더불어 피부가 유난히 건조해지는 것을 느끼는 이가 많다. 이럴 때는 고영양으로 응축된 영양 크림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할 필요가 있다. 피부가 메마르게 되면 생기와 탄력을 잃고 이는 곧 주름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했다면, 적당한 유분이 든 영양 크림으로 피부에 한 겹 막을 씌워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보호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하이드로 씨원 모이스처 크림은 아무리 덧발라도 건조함을 호소하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크림이다. 피부의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의 장벽을 강화해준다. 또한, 저분자 히아루론산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뛰어난 보습효과를 전달하고 피부 내 빠르게 침투되어 피부 수분 유지력을 높여준다. 수분이 쉽게 증발되지 않도록 차단해 피부의 탄력이 차오르게 도와주며, 장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

‘키엘 수퍼 스마트 크림’은 나이 들수록 늘어나는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똑똑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먼저, 잔주름과 표정주름을 개선하여 동안 피부로 관리해주고, 처진 볼과 턱살을 리프팅 해 또렷한 페이스 라인으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밀도와 탄력을 개선해줘 생기 없는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관리해준다고.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서 데콜테 라인까지 함께 관리 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여름 흔적은 말끔히 지우자! 화이트닝 케어

길고 긴 여름으로 인해 늘어난 잡티와 기미로 여성들의 고민은 늘어간다. 피부 속 잠재해있던 옅은 기미들이 여름 동안 받은 자외선으로 인해 색상이 더욱 진해져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아보이기 때문. 자외선으로 인한 가장 큰 흔적이 바로 칙칙해진 피부톤과 잡티인데, 항산화 효능을 지닌 비타민C가 함유된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전체적인 피부톤을 균일하고 환하게 밝혀준다. 또한 비타민C가 함유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스트라이벡틴 포토화이트 나이트크림‘스트라이벡틴 포토화이트 나이트크림’은 탁월한 미백 기능으로 칙칙한 피부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사의 특허기술인 ‘NIA-114’가 세포를 생성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수용성 비타민 니아아신이 진피층까지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도와줘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비타민 C 콤플렉스 성분이 고농도로 농축되어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주며, 동시에 잡티, 색소침착을 완화시켜 피부 톤을 개선시킨다.

비오템의 3색빛 화이트닝 크림은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브라이트닝 효과와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주는 크림이다. 피부가 칙칙해지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영양을 공급해 수분유지와 브라이트닝, 두가지 효과를 볼 수 있게 해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