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500억 유산균 함유 ‘장엔유 혼합유산균’ 출시
[쿠키 생활] ㈜씨티씨바이오가 500억 유산균을 함유한 ‘장엔유 혼합유산균’을 새롭게 선보였다.
‘장엔유’는 ‘장 건강엔 유산균’이라는 뜻으로 출고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냉장 유통하는 프리미엄 유산균이다. 11종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을 배합했을 뿐만 아니라 포자생성 유산균인 바실러스 코아균란스(Bacillus coagulans)를 첨가해 한국인의 장 건강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현재 우리나라는 대장암 발병률 세계 4위라는 불명예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인스턴트, 가공식품의 과다섭취와 음주, 스트레스로 인해 한국인의 장이 그만큼 고통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장은 소화와 흡수를 주로 담당하지만 우리 몸의 면역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장에 유해균이 늘게 되면 각종 염증성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 지게 된다.
특히 아이를 둔 엄마라면 항생제를 복용 중이거나 장염 또는 아토피 피부염 등으로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이는 것이 이제 건강상식이 될 정도로 유산균에 대한 인식이 널리 퍼져 있다. 실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actobacillus rhamnosus)유산균은 독성물질을 감소시키고 면역체계에 도움을 줘 아토피 및 알레르기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 논문이 꾸준히 보고 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발효음식 및 발효유를 통해서도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지만 관건은 얼마나 많은 수의 유산균이 살아서 장에 도달, 정착할 수 있는 가다. 이에 동결 건조한 고농축 유산균을 분말화 한 제품들이 최근 들어 각광을 받고 있다”며 “장 건강을 지키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장트러블을 비롯한 피부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장누수증후군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씨티씨바이오는 앞으로 쇼핑몰인 히게이아몰을 통해 유산균 및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한편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엔유 외에 다른 건강식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씨티씨바이오 제휴카페 유산균백화점약국과 CTC 바이오 쇼핑몰(www.ctc825.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