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코리아,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고어코리아,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3-11-07 18:22:00

[쿠키 생활] 고어코리아가 오늘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의 외국계 기업 부문에서 올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매년 심사를 통해 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상이다. 고어코리아는 2011년 본상 수상을 시작으로 3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재경 고어코리아 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기회, 혁신, 만족을 추구하는 고어의 기업 문화가 또 한번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상사나 부하, 서열이 없는 독특한 고어사의 수평적인 기업문화는 우리를 차별화할 뿐만 아니라, 구성원 간의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소비자가 원하는 첨단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끈 원동력이다”고 밝혔다.

고어사는 모든 직원들을 ‘동료’라 부르며 개인을 존중하고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추구해왔다. 또한 직원들에게 자발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경력을 쌓도록 기회를 부여한다.

고어사는 한국 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매년 지속적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초, 미국 포츈지에서 선정하는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6년 연속으로 선정되었으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및 영국에서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뽑혔다. 이외에도 GPTW에서 선정하는 ‘세계 최고의 25대 다국적 기업’에 올해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한편,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GPTW가 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내부 구성원의 관점에서 평가하여 시상한다. 선정 사무국은 해당 기업의 조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상사, 업무와 조직, 동료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설문 조사와 기업의 채용시스템, 일과 삶의 균형 등 기업문화에 대한 심사를 통해 수상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