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13 일터혁신 우수기업 대상 수상

대웅제약, 2013 일터혁신 우수기업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3-11-08 11:47:00

[쿠키 건강] 대웅제약은 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하는 ‘2013 일터혁신 우수기업’ 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은 정부가 혁신활동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인증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노사 자율적 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과 근로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2008년부터 시행됐다. 이번 ‘일터혁신 우수기업’은 노사협력적 실행, 현장 적합성과 창의성, 지속가능성, 성과, 활용 및 전파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됐다.

대웅제약은 ‘일-혁신-학습’의 일체화를 통한 학습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일례로 공장에는 20여개의 자율적 학습 조직이 운영되고 매 분기마다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 성과에 대해 시상함으로써 적극적 참여도를 높여가고 있다. 또 2007년부터 시작된 6시그마 혁신활동이 뿌리내려 27명의 블랙벨트, 120여명의 그린 벨트인증 직원들을 중심으로 원가절감 및 공정개선 과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한해 157억의 원가절감 성과를 거뒀다. 또 직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시행해 직급별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날 ‘일터혁신 우수기업 발표대회’에 참가한 이종욱 사장은 “혁신은 제약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노사 협력과 일터혁신 실천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제약업계에서 좋은 성공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