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파티 스킨케어, 꼼꼼하게 관리하자

애프터 파티 스킨케어, 꼼꼼하게 관리하자

기사승인 2013-12-26 13:06:00

[쿠키 생활]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파티와 각종 모임과 파티에 참석하다 보면 과도한 메이크업, 과음,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해 피부가 심하게 손상되기 마련이다. 진한 파티 메이크업을 하고 밤새 음주를 즐기다 보면 피로해지기 마련이고 몸 속에는 노폐물들이 남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이에 간단하고 꼼꼼한 애프터 파티 스킨케어로 몸 속 독소를 배출시키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여 힘찬 2014년을 맞이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제대로 된 디톡스 케어 실행하기


모임이 끝난 뒤에는 피로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피부상태로 만드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과음한 날은 피곤한 나머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지 않고 잠들기 마련인데 이는 이미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하여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를 푸석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깨끗한 세안이 필수적이다.

또한 몸 속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따뜻한 물에 배스 솔트와 같은 입욕제를 넣고 20분 정도 몸을 담궈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닥터자르트의 ‘포어메딕 더마 앳 홈 필링 키트’는 온열감이 느껴지는 멜팅 스크럽인 1단계와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타입 스크럽인 2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스탈 스크럽과 애시드 필링을 통해 완벽한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허브 콤플렉스의 함유로 세안 후, 피부가 맑게 정화되는 효과와 자몽 추출물의 모공 케어 특화 성분으로 모공 수렴 기능을 한다. 1제 사용 후, 2제를 도포하여 산성과 염기성의 중화반응으로 문지르지 않아도 미세하고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포밍 클렌저'는 단 한번의 딥클린으로 모공 속 피지, 더러움, 답답함을 씻어내 확실한 개운함을 모공 끝까지 전해주는 클렌저다. 물과 친한 친수성으로 물에 닿자마자 씻겨나가 잔여물 남김없이 개운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크리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클렌징 해준다.

또한 롱래스팅 오일 컨트롤으로 피부 위의 불필요한 오일을 조절하여 답답한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주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마무리하여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디 오가닉 퍼머시의 ‘디톡시파잉 씨위드 배스 소크’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 천일염, 유칼립투스가 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는 입욕제이다. 특히 연말 파티 후 피로로 생긴 붓기를 가라앉히고 해독 기능을 향상시켜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사용법은 욕조에 적당량의 물을 받아 내장되어 있는 스패츌러로 두 스푼을 넣고 휴식을 취하면 돼 매우 간단하다.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차곡차곡 채워주기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비워냈다면, 이제는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할 차례이다. 부족해진 피부 속 수분은 추운 겨울철 각질 발생과 함께 피부의 주름 발생을 더욱 빠르게 촉진 시켜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민감해진 피부에는 저자극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선택하면 좋다.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크림’은 내외부 자극으로 손상 받아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제품은 피부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 성분을 미세한 입자로 캡슐화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고농축 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부 속 새로운 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재생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파라벤, 미네랄 오일 등 피부에 부담이 되는 10가지 유해성분을 제거한 저자극 처방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케이트 서머빌의 ‘더말퀸치 산소 부스터’는 빠른 시간 안에 피부 깊숙한 곳까지 산소를 투입하여 지친 피부의 힐링을 돕는 산소 부스터로 즉각적으로 안색을 맑게 개선해준다. 단 한번의 사용으로 피부 속 수분을 130%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밀착되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며, 지속적으로 사용 시 미세한 주름까지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연말 파티 후 음주와 부족한 수면 등으로 인해 칙칙해진 얼굴을 즉각적으로 환하게 밝혀주는 효과를 경험 할 수 있다.

멜비타의 ‘오가닉 골드 오일’은 페이스뿐 아니라 보디와 헤어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보습 멀티 오일이다.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전 세계 청정 자연 지대에서 찾아낸 부리티 오일, 잉카인치 오일, 켄디 오일, 프라카시 오일에 아르간 오일과 오메가 3, 6, 9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또한 연말연시 각종 모임으로 지친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인증을 받은 천연 유기농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