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2014년 새해를 맞아 건강한 피부 변화를 꿈꾸는 여성들이 많다. 이런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는 점점 더 많은 화장품을 쓰는데 피부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여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투자는 꾸준히 늘고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의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과도한 화장품 사용은 오히려 피부 스스로 재생하려는 능력을 저하시켜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스킨케어 브랜드 크리니크가 화장품 만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올바른 기초 케어 비법을 공개한다.
피부는 일정한 생명 주기를 가지고 있다. 표피 깊숙이 세포가 재생하는 성장 과정, 세포가 피부 위쪽으로 이동하는 세포 분화 과정, 죽은 각질 세포를 피부로부터 떨어뜨려주는 박기 과정 등 총 3단계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방법은 3단계 피부 생명 주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각질 제거를 돕고 피부 본연의 보습력을 높여 기초 피부 바탕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다.
효과적인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세안 단계에서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자극적이지 않은 클렌저로 세안한다. 세안을 할 때는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해 다음 단계에서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순하고 자극이 적은 토너를 사용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가능한 한 3분 이내에 보습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본연의 보습력이 높아져 피부 생명 주기가 활성화되고 다음 단계의 화장품 흡수력도 높여준다.
크리니크에서는 기초 케어의 중요성과 올바른 기초 케어 방법을 알리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주기 위한 ‘크리니크 3-스텝의 피부 약속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크리니크 3-스텝의 피부 약속 캠페인’은 클렌징, 각질 제거, 수분 공급으로 이루어진 3-스텝 스킨 케어 시스템을 제안하고 사용 고객이 실제 피부 변화를 경험하지 못하면 구매한 제품을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전액 환불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초 케어 제품의 사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1월 한달 간 진행되고 있으며, 크리니크 매장에서 컨설턴트와 피부 컨설팅을 받은 뒤 고객 카드를 작성한 신규 고객 중 3-스텝 일반 사이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