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함소아 한의원, 매월 소아비만 무료 정기강좌 개최

365mc-함소아 한의원, 매월 소아비만 무료 정기강좌 개최

기사승인 2014-03-20 09:42:00

[쿠키 건강] 식생활 변화와 운동량 부족으로 국내 소아, 청소년들의 비만율이 급증하고 있다. 소아비만으로 인한 성조숙증,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 및 합병증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져 이에 대한 예방과 관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특히 2차 성징이 빠르게 나타나는 성조숙증은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의 과잉분비로 일시적으로 성장을 빠르게 돕는 듯하지만, 성장판을 빨리 닫히게 하여 최종 성인 키 성장을 방해하는 위험요인이 될 수 있어 부모들의 주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365mc 비만클리닉(이하 365mc)은 함소아 한의원과 함께 ‘우리 아이 소.중.해(소아비만의 중요한 해결책)’란 슬로건 아래 성조숙증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법
등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무료 정기강좌를 진행한다.

손보드리 365mc 대표원장(강남본점)은 “비만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소아비만의 위험성을 알리고,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도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로 이번 무료 정기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달 첫 강좌에 이어 이달 26일 서울365mc병원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강좌에서는 소아비만을 예방, 치료할 수 있는 관리법을 비롯한 한의학적인 치료법 등 전문의 및 전문 임상영양사 강좌가 마련된다.

박슬기 함소아 한의원 원장(압구정점)은 “성조숙증 환자의 80%는 소아 비만일 정도로 비만은 성조숙증을 자극해 정상적인 성장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며 “소아비만은 성조숙증을 비롯하여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 및 합병증을 내포한 질병이기에 예방과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365mc와 함소아 한의원이 함께하는 강좌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서울365mc병원(오렌지홀)에서 진행되며, 3세에서 18세까지 자녀와 둔 부모와 소아,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