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각종 질병 유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각종 질병 유발

기사승인 2014-03-25 12:07:00
[쿠키 건강] 우리 몸은 혈액 공급을 통해 몸의 균형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혈액 순환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인지는 통계에도 잘 나타나 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3 보건복지부통계연보‘에 따르면 뇌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이 한국인 사망 원인 2위와 3위 인 것으로 조사됐는데 이 질환들은 모두 혈액 순환과 관련이 있다.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경우 각종 혈관질환은 물론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저림현상, 두통, 변비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필요하다.

고려은단의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은 비타민C와 비타민D, 비오틴을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C는 가장 큰 효능인 면역력 향상 외에 활성산소라고 불리는 세포 손상분자를 체내에서 제거해주는 필수 영양소다. 비오틴은 에너지 생성, 비타민D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은 산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과 생활의 활력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건강식품이다.

아모레퍼시픽 비비프로그램의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는 홍삼과 함께 인삼의 붉은 열매를 담아 상품화한 제품이다. 인삼의 붉은 열매 진생베리는 인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의 함량이 뿌리보다 3배 더 많으며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은 30배나 많다는 보고가 있다. 이 성분은 혈관 확장 물질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내벽을 이루는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혈관질환이나 혈관수축 개선에 좋은 제품이다.

영화식품의 ‘영화 강화약쑥즙’은 엄선된 3년 숙성 강화약쑥이 80%가 들어가 있으며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다. 강화약쑥은 강화도에서 나오는 특산물로 잎사귀가 사자발과 비슷해 강화사자발쑥이라고도 불리며,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과 수족냉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혈액 순환이 잘되면 충분한 산소공급과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해져 면역력 증가 등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이 된다”며 “식습관이나 운동 또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