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평소 플로리스트로 활동하면서 꽃과 유난히 잘 어울리는 그녀가 로즈데이에 어울리는 사랑스런 로즈룩을 소개해서 화제다.
로즈데이는 매월 14일째 되는 날 일정한 의미를 담아 특별한 행동을 하는 비공식 기념일의 일종으로 5월 14일, 연인들이 사랑을 담아 장미를 서로 선물하는 날.
공현주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활란뮤제네프 소영 실장은 “베이스는 최대한 깨끗하게 해주고, 볼과 입술 부분에 수줍은 듯 불게 물든 장밋빛 컬러를 더해주면 사랑스러운 로즈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공현주의 ‘로즈메이크업’ 따라하기
로즈 메이크업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치크와 립은 피치 컬러의 크림 타입을 손가락을 사용해 톡톡 두들겨 볼 가장 높은 부분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 주고 같은 계열의 피치 압축 블러셔로 브러쉬로 가볍게 쓸어줘 두 뺨에 은은하게 피부 속부터 스며든 듯 표현한다. 립은 마치 꽃 봉오리가 피어 오르는 듯핫 핑크 컬러를 입술 중앙부터 그라데이션 해 생기를 더해 준다.
피부톤을 환하게 해주는 ‘피치 라일락’ 헤어 컬러
로즈룩의 기본메이크업은 내추럴한 피부 표현. 그녀의 맑고 투명한 피부톤 위해, 김활란 뮤제네프의 김주희 원장은 ‘피치 라일락’ 헤어 컬러를 선택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가 새롭게 런칭한 알루리아의 피치 라일락은 은은한 코퍼와 바이올렛 컬러에 스플래쉬 라이트의 입체감 넘치는 컬러 테크닉을 더해 사랑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피부톤을 좀 더 화사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로즈데이를 맞이해 공현주는 “피치 라일락이라고 이름만 들어도 봄이 느껴지는 색상으로 어울리는 헤어 변신을 시도했는데, 완벽하게 로즈데이와 어울리어 색상인 것 같아요”라고 추천했다.
한편 공현주는 최근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로레알프로페셔널 파리>의 새로운 잇걸로 발탁되었으며 MBC ‘호텔킹’(조은정 극본 - 김대진 연출)에서 코넬대 호텔경영학 석사이자 뉴욕대 MBA 출신으로 6개 국어가 가능한 엄친딸 차수안 역으로 출연 중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