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항궤양제 놀텍 처방 140억원…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성장

일양약품, 항궤양제 놀텍 처방 140억원…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성장

기사승인 2014-05-16 09:16:00

[쿠키 건강] 일양약품의 놀텍이 지난해 회계기준 105억원, 자체 처방기준 1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개발된 국내 제약사의 개발 신약은 총 20개로 이중 연 매출 100억원을 넘긴 신약은 놀텍 포함 단 3개이며, 특히 놀텍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는 신약으로 업계에서 이슈로 꼽히는 제품이다.



위. 십이지장궤양 치료제로 개발 된 놀텍은 2013년 미란성 역류성식도염의 적응증 추가로 기존 매출의 300%이상인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면서 100억을 훌쩍 넘는 매출을 달성하게 됐다.



하지만 더욱 기대되는 점은 놀텍의 새로운 적응증 추가에 있다.

지난해 12월, 놀텍은 비미란성 식도염과 헬리코박터파일로리제균 적응증 추가를 위한 임상3상 환자 모집을 완료하고 올 1월에 임상을 완료한 상태로 이른 시일 내에 두 개의 적응증이 추가가 된다.

작년 놀텍의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한 미란성 식도염 시장보다 비미란성 식도염의 시장이 약 3배 가량 큰 것을 감안하면 적응증 추가 이후 시장점유율 및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 300억원을 형성하고 있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제균의 적응증을 추가 한다면 강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지금보다 약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