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라푸마 ‘나마스테’ 캠페인, ‘호응’

LF 라푸마 ‘나마스테’ 캠페인, ‘호응’

기사승인 2014-06-23 11:19:00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에서 올바른 산행 문화 정착을 위한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캠페인을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라푸마의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캠페인은 히말라야에서 트레킹하는 사람들끼리 만나면, 서로에 대한 존중과 자연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나마스테(NAMASTE)’라고 인사하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산에서 인사하는 문화가 서로를 향한 존중과 긍정의 에너지로 즐거운 산행을 만든다는 취지다.

라푸마는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캠페인을 통해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등 산을 오르내리는 등산객끼리 인사말을 나누는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어떠한 혜택을 제공한 인위적인 참여가 아닌, 산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현재 등산객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 새로운 산행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LF 마케팅실장 이관섭 상무는 “몇 년 전 히말라야에 갔을 때, 산행 중에 만나는 사람들마다 예외 없이 ‘나마스테’라고 밝게 웃으며 인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같은 길을 오르고 내리는 것도 인연이기에 산행 길에 서로 나누는 한 마디 인사가 산행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라푸마는 지난 5월 한국산악회와의 캠페인 활동을 시작으로, 매주 각 지역별 유명 등산 동호회와 함께 캠페인의 취지를 계속해서 전달해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캠페인을 알릴 계획이다.

윤성중 기자 sjy@kukimedia.co.kr
윤성중 기자
sjy@kukimedia.co.kr
윤성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