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향남공장, 인도네시아 식약처 관계자 방문

대웅제약 향남공장, 인도네시아 식약처 관계자 방문

기사승인 2014-07-07 13:47:55
대웅제약 향남공장에 인도네시아 식약처와 제약협회 소속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지난 4일 대웅제약 향남공장에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안전처 로이 스파링가(Roy A Sparringa) 처장을 포함한 현지 제약협회 소속 기업체 대표 9명이 방문했다.

식약처장 로이 스파링가, 의약품안전국장 안토니아 레트노, 주한인도네시아 공사관 데위 구스티나 토빙, 현지 제약협회 소속 기업체 대표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바이오 제조시설을 견학하고,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인도네시아 바이오 의약품 기술이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로이 스파링가 식약처장은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우수한 생산시설을 보고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대웅제약과 인도네시아의 바이오 의약품 협력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장은 “이번 방문은 대웅제약이 보유한 첨단 바이오 제조시설을 인도네시아 제약업계 관계자 분들과 공유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바이오 의약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에 바이오 전용공장을 건립을 진행중이며, 올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