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벤처스, 中 관광객 대상 의료관광 서비스 제공

에이디벤처스, 中 관광객 대상 의료관광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4-07-15 10:20:55
중국 1위 쇼핑 포털 방우마이, 여행정보사이트 신한유와 전략적 제휴 체결

메디컬 애플리케이션 ‘메디라떼’를 운영하는 에이디벤처스(대표 이희용·황진욱)는 최근 중국 1위 쇼핑검색 포털사이트 방우마이, 중국 여행정보사이티 신한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이디벤처스 측은 “이번 제휴는 오프라인 여행사나 불법 브로커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의료관광 산업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한국을 찾는 중국 의료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에이디벤처스는 해외 관광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질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13년부터 중국 의료관광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는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좋은 병원을 연결시키기 위한 것으로, 분야별 중국 선도업체와 손을 잡게된 것이다.

제휴를 맺은 방우마이는 중국 1위 쇼핑 검색 포털이고, 신한유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온라인 항공티켓을 발권하는 중국 국영여행사 중국민항정보시스템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한국여행정보 사이트이다.

황진욱 대표는 “이번 제휴 체결을 통해 한국을 찾는 중국 의료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병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러한 의료관광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의료관광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과 불합리한 관행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디벤처스는 중국 외에도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지역 현지 여행사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업체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관광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