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이 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지난 16일 충주시 충주체육관에서 진행된 ‘2014 한국헬프에이지 실버운동회’에 함께하며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한국헬프에이지가 주최하는 ‘2014 한국헬프에이지 실버운동회’는 영국 프루덴셜 그룹이 임직원들의 자원 봉사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체어맨스 챌린지(Chairman's Challenge)’ 기금 후원의 일환으로 올해로 5년째 진행해 온 PCA생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실버 운동회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320여명의 어르신들과 20여명의 PCA매직넘버 봉사단은 이른 아침부터 팀 별 게임과 열띤 응원전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점심식사 준비 및 물품 운반 등 행사를 위한 도우미 역할도 수행하며 운동회를 함께 했다.
오후에는 어르신들의 잠재된 가능성을 알리고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 기획된 ADA(Age Demands Action, ‘노인은 행동을 원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손도장을 찍어 만든 대형 현수막을 들고 노인의 권리를 주장하는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한편 PCA생명은 2010년 저소득 노인 지원기관인 한국헬프에이지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노인참여나눔터의 지속적인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5년째 지속하고 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