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 ‘개인 안전↑ 위험↓’ 스마트 홈 솔루션 공개

BNP파리바 카디프, ‘개인 안전↑ 위험↓’ 스마트 홈 솔루션 공개

기사승인 2014-11-14 16:57:55
팔로우애널리틱스-삼성(SAMIIO) 플랫폼 이용한 新사물인터넷 서비스

글로벌 보험사 BNP파리바 카디프(BNP Paribas Cardif)가 모바일 고객 관계 서비스기업 팔로우애널리틱스(FollowAnalyitics)와 함께 개인의 안전을 지키고 위험을 감소시키는 스마트 홈 솔루션을 공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 웨스트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Worldwide Samsung Developer Conference)’에서 선보인 이 애플리케이션은 삼성의 사물인터넷(loT, Internet-of-Things) 플랫폼 SAMIIO를 이용한 것으로 다가올 사물인터넷 시대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과 모바일, 사물인터넷은 여러 산업, 그 중에서도 특히 보험 산업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사물인터넷을 통해 보험사들은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과 서비스 영역의 확장을 이끌 수 있다.

그레고리 데포스(Gr?gory Desfosses) BNP파리바 카디프 최고 디지털 책임자는 “보험 산업은 ‘기술주도 변화(Technology-driven change)’의 시대를 맞고 있고, 이에 따라 새로운 부가가치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고객관계모델(CEM: Customer Engagement Model)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며 “팔로우애널리틱스나 삼성과 같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변화를 추구하고, 업계 내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epi0212@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