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을 맞아 카메라업계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쏟아내면서 연말특수 잡기에 한창이다.
카메라업계에서는 연말연시 잦은 지출로 지갑이 가벼워지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알뜰하고 실속 있는 프로모션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패키지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경품이벤트, 1+1 행사 등 풍성한 연말연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는 12월 한 달 동안 한국후지필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체크 도장을 연속 10일 이상 받은 고객에게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25 패키지 50% 할인권, 포토북 브랜드 이어 앨범(Year Album) 50% 할인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추가로 31일 모두 출석체크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이벤트를 진행, 인스탁스 쉐어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포토캘린더 1+1 이벤트’는 소중한 사람과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세상에 단 하나뿐 인 달력을 추가로 한 권 더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포토캘린더를 주문 후 결제까지 마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2015년 1월 31일까지 ‘창립 45주년 골드러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제품 미러리스카메라 NX1 정품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Lowepro 프리미엄 카메라 백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올림푸스도 오는 31일까지 카메라 구매고객에게 최대 50%의 렌즈 할인 혜택 또는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를 빛내주는 it item’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니코리아는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액션캠, 당신의 모든 겨울을 기록하다’ 프로모션을 2015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 후, 정품등록을 마친 고객에게 해당 제품별로 최대 15만원 상당의 다양한 액션캠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캐논 Sorry! Santa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벤트 해당 제품 구매 후 2015년 1월 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위닉스 에어워셔, 태블릿 PC, 캐논 정품배터리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디지털카메라와 렌즈를 구매하고 2015년 1월 7일까지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제품을 정품 등록한 모든 고객에게 파리바게트 케이크 상품권과 동시에 경품 행운권이 든 ‘럭키레터’가 배송된다. 경품에 당첨된 1등(1명)에게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열쇠(5돈), 2등(3명)에게는 70만원 상당의 샘소나이트 캐리어 3종 세트, 3등(5명)은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후지필름 XQ1, 4등(10명)에게는 5만원권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