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저금리 시대…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줄이기 ‘열풍’

사상 초저금리 시대… 아파트담보대출 이자 줄이기 ‘열풍’

기사승인 2014-12-19 18:06:55

"#직장인 K씨는 요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줄이기 위해 은행별로 상담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은행별로 제시하는 금리가 달라 고민 중이다.

한국은행의 두 차례 금리인하로 인해 주택담보대출은 초저금리를 유지하고 있다. 12월 기준금리도 2.0%p로 동결됐기 때문에 당분간 저금리 기조는 유지될 전망이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에게 최저로 제공되는 주택대출은 없다. 그러다보니 최대한 많은 은행의 대출 이자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의 대출을 선택해야 한다. 현재 금융당국의 규제완화로 주택대출 한도가 70%로 상향됐다. 2금융권의 대출이용자라면 반드시 최근에 판매되는 상품과 비교해봐야 한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에서 전세자금대출과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금리비교사이트가 성행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생필품이나 옷가지를 비교하며 구매하듯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비교해볼 수 있어 대출을 받고 있거나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고 소개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 (http://www.banki.co.kr) 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또한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 상품에 대한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epi0212@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