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언제 해지해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하는 ‘(무)꿈꾸는e저축보험’을 새해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창립 1주년 기념으로 판매하는 이번 저축보험은 가입 후 한 달 만에 해지해도 해지환급률이 100.27%에 달해 원금손실이 전혀 없다. 또 월 보험료 3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고, 저금리시대에 3.80%의 높은 공시이율과 10년 유지 시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적립금이나 보험료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는 대신 경과이자(적립금에서 기납입보험료를 차감한 금액)를 기준으로 사업비를 부과하는 국내 최초 후취형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채택해 이목을 끌고 있다.
‘(무)꿈꾸는e저축보험’의 보험기간은 10년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납, 7년납, 전기납 중 선택할 수 있고, 가입 가능한 연령은 남성은 만 19~55세, 여성은 만 19~65세까지다. 1인 최고 가입한도는 100만원, 총 판매금액은 50억원 한도다.
한편 상품 판매 개시와 함께 라이프플래닛은 ‘10 Years Magic’이라는 콘셉트의 신상품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론칭해 가입 절차를 차별화했다. 이 사이트는 라이프플래닛과 ‘(무)꿈꾸는e저축보험’이 고객들의 10년의 꿈을 이루는 동반자가 된다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쉽고 간단한 가입 절차에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이미지, 동영상을 더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가입 완료 후에는 고객이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고, 이를 추후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이프플래닛은 ‘(무)꿈꾸는e저축보험’ 출시 기념으로 1일부터 한 달 동안 야근과 육아에 지친 그녀들을 위한 마법 같은 하루를 만들어줄 ‘그녀愛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신상품 마이크로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맞추고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하루 동안 동반 1인을 포함해 신라호텔 디너 및 스파/숙박과 메이크업/헤어/네일을 포함한 고급 뷰티 케어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임성기 라이프플래닛 상품/계리팀장은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보험계약을 조기에 해지하면 손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꾼 소비자지향적 상품이자 재테크와 세테크를 동시에 만족하는 획기적인 금융 상품”이라며 “은행 적금과 저축보험의 장점을 갖춘 이번 신종 상품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가슴 속에 간직해왔던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