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27일 일본 벳부대학 시노자키 다이시 교수가 제작한 JLPT 일본어능력시험 N1급 합격대비 ‘시노켄 고급 일본어’ 온라인 콘텐츠를 본교 일본어학부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들에게까지 유일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노켄 고급일본어’ 문법/청해 코스는 2010년부터 변경된 새로운 일본어능력시험 출제기준에 완벽 대응하고 있다. 2012년 1월 일본 벳부대학과 국제교류협력 협약을 맺고 일본어 능력 향상과 JLPT 일본어능력시험 대비를 위해 해당 콘텐츠를 학생들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풍부한 문제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단기간에 문법과 청해 실력 향상이 가능하며 N2 레벨의 문제나 전 주차의 복습, 영상해설 등을 포함해 N1 합격을 보장한다. 문법과 청해의 각 코스가 1000문제를 넘고 26개의 영상해설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콘텐츠로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탭에서도 제공되기 때문에 출퇴근시간 등을 활용해 학습자 편의에 맞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콘텐츠를 제작한 시노자키 다이시 교수의 ‘상급 일본어’ 교재가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
한편 JLPT 일본어능력시험은 일본국제교류기금에서 실시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대표적인 일본어 능력시험으로 전 세계적으로 취업이나 일본 유학 등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다. N5등급부터 N1등급까지 있으며 N1등급이 가장 높은 등급이다.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