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사업단 지원 한방화장품, 中 수출 성공

대전대 LINC사업단 지원 한방화장품, 中 수출 성공

기사승인 2015-01-28 15:12:56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의 기술사업화지원사업이 수출의 닻을 올리고 항해를 시작했다.

대전대 LINC사업단에서 지원받고 있는 ㈜HLS글로벌은 한방화장품 I'SPIRIT(아이스프릿)을 론칭해 중국 수출 계약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I'SPIRIT은 대전대 LINC사업단의 R&D분야의 기술을 지원받아 완성한 제품이다.

HLS글로벌이 제품을 수출한 중국 기업인 신래복실업유한공사는 1999년 중국 심양에 설립된 이후 중국 유일의 종합상품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삶의 질 개선을 위해 total well-being 문화도입을 기업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중국에 3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1000여개의 가맹점 개설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HLS글로벌의 수출은 침체된 국내 유통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을 겨냥할 수 있는 성장가능성을 보여준 것은 물론 향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사업단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전대 LINC사업단 관계자는 “한방바이오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각종 국책사업의 수주를 통해 최첨단의 분석 장비를 구축해놓은 상태다. 대전대에 이미 축적돼 있는 연구력과 기술력을 더해 지원에 최적화된 인프라로 산학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수출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pi0212@kmib.co.kr
epi0212@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