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 난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8일, 뮌헨 ISPO 2015 어워드 ‘하이킹·트레킹 슈즈 부문’에서 ‘다리까지 잡아주는 VSS 기술’로 제품상을 수상해 이를 기념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블랙야크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 수상내용과 기능에 대한 소개 영상을 보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능하다. 특히, 참여한 전원에게 3월에 출시할 VSS 기술이 적용된 트레일 워킹화 20% 할인권이 주어진다. 그 중 특별히 선정된 20명에게는 먼저 VSS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당 기술이 적용된 대표제품인 볼트GTX, 드리븐GTX가 증정된다. VSS 기술이 적용된 신발은 3월부터 전국 블랙야크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할인권은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이내에 사용 가능(단, 일부 매장 제외)하다.
한편, 이번 ISPO 2015에서 블랙야크가 수상한 ‘VSS(Variable Stiffness Shoes) 기술’은 무릎과 발목의 부담을 최소화해 안정성과 운동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으로 기존 신발과 다르게 안쪽 발바닥의 쿠션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탄생한 복합 탄성 미드솔은 안쪽 무릎 연골 부위의 부하를 최소화 해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으며, 싱가포르 국립대학과 메사추세츠 주립대학에서 실험한 결과, 무릎의 움직임이 최소화되어 근 피로도가 감소되는 결과가 확인됐다.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