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뿌리기술 직무향상’ 교육 연수생 모집

중진공, ‘뿌리기술 직무향상’ 교육 연수생 모집

기사승인 2015-03-08 12:00: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실시하는 ‘뿌리기술 직무향상’ 교육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뿌리기술 직무향상’ 공개집합 연수는 뿌리기술을 통해 생산하는 기초 공정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기술 습득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즉시 활용가능한 연수과정으로 구성돼 있어 민간기관과는 차별화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뿌리산업에는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기술 등이 있다.

‘뿌리기술 직무향상’ 공개집합연수는 실습 중심의 연수 프로그램으로 3박 4일 또는 4박 5일간 진행되며, 연수과정은 ‘알기쉬운 금속기술 종합(재료, 가공, 도금)’, ’프레스가공불량 해석 및 대책기술‘ 등 22개 공개집합연수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중소기업 교육수요를 반영해 ‘스테인리스강의 재료선정기술 및 열처리실무’, ‘미세조직분석을 위한 광학현미경 조직검사’ 등 2개의 공개집합연수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뿌리기술 직무향상’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에서 각 과정별 연수기간과 비용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freepen07@kukimedia.co.kr
freepen0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