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슬로건 ‘하나된 열정’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슬로건 ‘하나된 열정’

기사승인 2015-05-16 23:03: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슬로건으로 ‘하나된 열정’이 선정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16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G-1000일'을 맞아 대회 슬로건을 'Passion. Connected.(하나된 열정)'으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모두가 하나된 열정으로 동계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인의공감을 연결하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으며 동계스포츠의 지속적인 확산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간다는 뜻을 담은 것이다.

대회조직위원회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브랜드 전문 회사에서 각국 카피라이터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후보 안을 냈으며 국내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의 다각적 검토를 거쳐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Passion.'은 열정, 애착, 몹시 좋아하는 것 등을 뜻하는 말로 평창은 서로 영감을 주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으로서 한국인의 따뜻한 정을 완성해가는 곳임을 상징하며 그 말 속에 '올림픽 정신과 한국인의 따뜻한 정'을 표현했다.

또 'Connected.'는 연결하다, 결합하다, 이어지다, 맥이 통한다는 뜻으로 평창은 한국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문화 융합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고 서로 영감을 주는 공간임을 함축하며 이 말은 곧 새로운 시작과 세계의 조화, 동계올림픽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것을 의미한다.

슬로건 단어의 첫 글자 P와 C는 평창의 영문표기(PyeongChang)와도 일치한다.

한편 16일 오후 강원 춘천시 춘천역 앞 옛 캠프페이지 부지에서 '강원의 꿈,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Game)-1000일 맞이 기념행사가 열린 가운데 도내 18개 시장·군수들이 모여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