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athon(워커톤)이란 Walk(걷다)와Marathon(마라톤)의 합성어로, ‘모금을 위한 걷기 대회’를 뜻한다. 해외에서는 좋은 뜻을 위한 자선기금,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을 위한 모금 행사 중 하나로 널리 진행되어 왔다.
이번 행사는 1955년 작물 보호 사업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제약, 동물 의약, 작물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한국 경제의 발전에 기여해온 바이엘의 지난 60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행사 당일 참여자들의 걸음 수를 합산하여 행사 후, 그 만큼의 기부금이 복지재단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 나은 삶을 위한 과학’이라는 바이엘의 철학에 따라 참가자들의 건강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행사인 걷기 마라톤 시작에 앞서 전문 PT 강사들과 함께 유소년, 20?40대, 50대 이상의 각 연령대 별 PT 강좌가 진행되고, 인바디 측정 및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강 부스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개부스도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여의도 멀티플라자 이벤트 광장에서 걷기 마라톤을 시작, 서울 마리나를 돌아 약4km의 거리를 걷게 된다. 또한 전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먹거리를 비롯, 페이스 페인팅,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렛츠 워커톤은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tswalkathon)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