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국제e스포츠연맹(IeSF)이 주최하는 ‘2015 월드 챔피언십’이 2일부터 5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27개국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조 추첨식은 대회 시작 전날인 1일 저녁에 진행됐다. 조 추첨은 각 종목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직접 하였으며, Technical Delegate를 비롯한 기술 위원들의 입석 하에 진행됐다.
종목별로 진행된 조 추첨 결과에 따라 조별 예선이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조 1, 2위가 8강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경기는 트위치TV IeSF 채널과 유투브 e스포츠TV 글로벌 채널을 통해 영문 생중계되며, 롱주TV를 통해 중문으로도 방송된다.
종목은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조 추첨 결과 A조에 이스라엘, 몽골, 세르비아, 대만이 소속됐다. B조는 스위스, 남아공, 태국, 이란이며, C조는 호주, 튀니지, 중국, 루마니아다. D조엔 개최국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러시아가 자리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은 A조에 이란, 루마니아, 러시아, 대만이 자리했고 B조엔 필리핀, 아제르바이잔, 남아공, 스웨덴이 위치했다. C조에는 스위스, 핀란드, 중국, 조지아가, D조엔 한국, 세르비아, 벨기에, 이스라엘이 소속됐다.
하스스톤은 22강으로 각 조마다 5~6개국 팀이 자리했다. A조엔 개최국 한국을 비롯해 남아공, 스위스, 몽골, 필리핀, 베트남이 자리했으며, B조엔 조지아, 세르비아, 이스라엘, 러시아, 인도네시아가 소속됐다. C조는 핀란드, 대만, 태국, 튀니지, 아제르바이잔이, D조엔 오스트리아, 스웨덴, 중국, 루마니아, 벨기에가 소속됐다.
이번 대회 개막식은 11시에 치러지며 12시부터 본격적인 예선전이 시작된다. daniel@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