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대출·보증 75조원 기업 지원

수출입은행, 대출·보증 75조원 기업 지원

기사승인 2016-01-27 00:30:55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수출입은행이 올해 여신지원 규모를 대출 57조원, 보증 18조원 등 75조원으로 책정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같은 지원 내용을 포함하는 ‘2016년 수출입은행 핵심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수은이 밝힌 핵심전략에 따르면 대출 및 투자는 기업에 원활한 유동성 공급을 위해 지난해 56조원보다 1조원 증가한 57조원이 제공된다.

기업의 해외 수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보증은 선박·건설·플랜트 등의 업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지난해 24조원보다 6조원 감소한 18조원이 지원된다.
?
고용창출효과 및 산업연관효과가 높은 보건의료, 문화콘텐츠 등 해외진출 유망서비스산업에 대한 지원은 지난해 2조5000억원보다 1조원 늘어난 3조5000억원이다.

또한 수은은 수출 상위 5대 품목이나 지원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ICT, 자동차, 일반기계 부문에 대해 지난해 11조원에서 4조원 확대한 15조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올해 우리 경제는 대외적으로 미국 금리인상, 중국 경기둔화, 유가하락 등에 따른 수출 부진 장기화, 안으로는 내수침체와 가계부채 문제가 큰 위험요인으로 가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은은 단순 금융제공을 넘어 산업관리자 역할을 통해 우리 기업의 새 먹거리를 창출하고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과 산업위험 선제적 관리를 통해 우리 경제 체질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ktae9@kukinews.com

[현장영상] 걸그룹 여자친구 쇼케이스, 연기한다면 어울리는 역할?..."소원은 부잣집 며느리, 은아는 딸"

'알바의 테러' 호텔 주방 싱크대에서 알몸으로 목욕하는 남자

[쿠키영상] 이종격투기 선수처럼 격렬한 킥복싱...섹시 모델의 몸매 유지 비결"
김태구 기자 기자
ktae9@kmib.co.kr
김태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