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경찰청,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 조성위해 맞손

국민은행·경찰청,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 조성위해 맞손

기사승인 2016-03-10 17:22:55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윤종규 은행장과 강신명 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금융범죄 예방 및 피해자보호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기관과 경찰청의 공조를 통해 비대면·온라인 금융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최근 금융환경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협약 주요내용은 ▲ 국민은행 인터텟·모바일뱅킹 이체화면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의사기이용계좌 조회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제공 ▲ 국민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 공동 캠페인 전개 ▲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처리절차 개선(간소화) 등이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그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경찰청과의 금번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안심할 수있는 사이버금융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ktae9@kukinews.com


여자들 쇼핑 중 남자들의 '처량한' 모습

김태희 "쉬는 날, 민낯으로 지내요"... '겟잇뷰티'에서 자신의 뷰티 아이템 소개

[쿠키영상] 탈모로 왕따 당하는 침팬지
김태구 기자 기자
ktae9@kmib.co.kr
김태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