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자극적인 맛일수록 잘 팔린다

치킨창업 프랜차이즈, 자극적인 맛일수록 잘 팔린다

기사승인 2016-03-21 13:35: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불경기엔 자극적인 맛의 제품이 잘 팔린다”는 소비자 구매패턴에 따라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하는 제품이 대세다.

업계 관계자는 “물가상승과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먹거리를 통해 심리적 위안을 찾고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인스턴트라면시장에서는 매운맛을 추가한 라면이 단연 화재이며 음료시장에선 톡쏘는 탄산의 양을 늘린 자극적인 맛의 살린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는 치킨창업 프랜차이즈에도 반영돼 최근에 매운맛을 살린 치킨이 연일 화제다.

대표적으로 굽네치킨의 볼케이노치킨은 매출구성비가 50%까지 치솟았으며 SNS 먹방에 소개되어 ‘치밥’ 문화까지 만들며 매운맛 치킨의 전성시대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치킨창업프랜차이즈 94번가에서 선보인 화산치킨도 요즘 화제다. 94번가 화산치킨은 고추장베이스의 특제소스를 발라 감칠 맛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치킨으로 오븐에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한 육즙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타브랜드의 매운맛치킨과는 다른 오븐구이치킨만의 차별화된 ‘매콤한 불맛’을 느낄 수 있다.

치킨창업프랜차이즈 94번가는 일전에도 매운맛 와사비치킨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내 정상급 치맥전문브랜드이다.

94번가 진인환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화산치킨은 100% 국내산 신선육에 매콤한 불맛소스를 버무려 오븐구이만이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올 4월에는 문어의 쫄깃함을 살린 문어치킨과 간장소스를 베이스로 깐풍기 조리법을 가미한 갓(GOD)풍치킨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라 밝혔다.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