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한국음식경연대회 휩쓸어

대경대, 한국음식경연대회 휩쓸어

기사승인 2016-04-20 11:12:55
"한국음식전시경연요리대회에서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대경대 푸드아트스쿨 재학생과 지도교수. <사진=대경대>"

[쿠키뉴스 경산=김희정 기자] 대경대 푸드아트스쿨이 ‘2016 한국음식 세계화 맛 체험, 박람회’ 한국음식전시경연요리대회에서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요리대회는 지난 17일까지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됐으며 외국인 관광객 1만 여명이 다녀간 국내 최대 규모의 조리박람회다.


대경대 푸드아트스쿨 재학생들은 향토음식전시경연요리 부문과 체험 라이브 부문에 각각 출전해 경연을 펼쳤다. 향토 음식 전시경연에 출전한 12명의 학생들은 ‘한식의 현대화’ 라는 주제로 24개 작품을 출품해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노수정 지도교수는 “외국인들이 한식을 접하기 편하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험적인 음식들이 외국인 관광객과 심사위원단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라이브체험분야에도 12명의 학생들이 출전해 ‘임금님 한 앞 보쌈’이라는 주제로 음식체험부스를 열었으며 금상과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한편 박람회 및 전시경연요리대회는 (사)한국음식문화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시,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농식품유통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했다. shine@kukimedia.com
shine@kukimedia.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