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로 만든 술맛은 어떨까

고추로 만든 술맛은 어떨까

기사승인 2016-05-30 16:42:55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영양고추시험장에서 개발 중인 고추맥주. <사진=경상북도>"

[쿠키뉴스 안동=김희정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영양고추시험장이 고추를 이용한 가공품을 개발한다.

고추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비타민A, 캡사시노이드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 및 항산화 효과 등 노화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영양 고추는 과피(果皮)가 두툼해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인정받고 있다.

이에 영양고추시험장에서는 고추를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캡사이신 등 고추의 기능성 물질을 이용, 원재료를 가공하고 발효식품을 개발하는 연구를 추진 중이다.

현재 경북대학교와 함께 개발 중인 주요제품은 고추와 씨앗을 이용한 전통발효주, 풋고추를 이용한 맥주, 항산화 물질을 이용한 홍고추의 가공품 등이다.

도는 지역 특산품인 고추를 활용,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해 농가소득원을 확보하고, 고용창출로 이어지는 6차산업화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 타 지역과 차별화 되는 영양의 고추 재래종 복원 및 친환경 재배를 활용한 식품개발은 고추 소비촉진 및 지역 홍보효과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흔 영양고추시험장장은 “고추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을 통한 국내산 고추의 소비촉진 및 6차산업화로 고추산업의 경쟁력과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shine@kukimedia.com
shine@kukimedia.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