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25일까지 이메일 통해 접수
선발팀에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입주 기회 제공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 KUBS, 학장 김동원) 산하 대학생 창업 플랫폼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이 창의적 입주팀을 선발하기 위한 경진대회인 ‘2016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이 주최하고 일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는 25일(토)까지 주최 측 담당자 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아이디어 요약서는 최소 2장 이상 작성해야 한다. 프레젠테이션 자료는 28일(화)까지 접수 받는다. 서류합격자 발표는 29일(수), 프레젠테이션 평가는 7월 1일(금)로 예정돼 있다. 최종 결과 발표와 시상은 프레젠테이션 진행 후 1주 이내에 이뤄진다.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의 심사에는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 담당 교수와 일진그룹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심사기준은 △사업 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 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의 항목을 위주로 평가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발한다. 수상팀에게는 오는 9월 준공 예정인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 산하 일진창업지원센터에 입주, 창업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운영비를 지원하고 비수상팀에게도 사업 모델의 완성도에 따라 입주기회를 제공한다. 입주 후에는 선배 창업가, 산업 전문가, 벤처캐피털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멘토들에게 지속적인 자문과 후원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학교 경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