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워크래프트 세계 속 강력한 무기인 전투검을 실제로 제작하는 영상 ‘아제로스 무기고: 전투검 제련하기’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속 영웅들의 전설적인 무기를 실제로 제작하는 과정을 그린 ‘아제로스 무기고’의 세 번째 에피소드로 헐리우드의 유명한 대장장이, ‘토니 스와튼’(Tony Swatton)이 직접 출연해 일리단 스톰레인지의 무기로 유명한 ‘아지노스 전투검’을 제작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아제로스 무기고: 전투검 제련하기는 토니 스와튼과 전투검에 대한 소개, 그리고 이 무기를 구현하는데 있어서 중점적으로 신경 쓴 부분과 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제련에 사용된 프라스마 절삭기, 텅스텐 불활성 가스 용접기(TIG 아크), 다이아몬드 톱 등 특수 제작에 필요한 장비들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특히 영상 사이에 워크래프트 역사 속 전투검과 관련된 정보를 설명해 워크래프트 역사를 이해할 수도 있다.
전투검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기 중 하나로 군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는 일리단이 사용하는 무기로 유명하다. 특히나 일리단의 전투검은 불타는 군단의 악마 ‘아지노스’가 사용하던 것을 일리단이 그를 죽이고 얻어 ‘아지노스의 전투검’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군단’ 확장팩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유물 무기로 이 전투검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앞서 토니 스와튼은 지난 2015년 4월 아제로스 무기고를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가로쉬 헬스크림이 사용하던 피의 울음소리를 제작하는 영상을, 그리고 지난 16일엔 스랄의 전설급 무기 둠해머 제작 영상을 공개해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토니 스와튼은 그 외에도 스타워즈, 젤다의 전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등 다른 게임들은 물론, 영화, TV에 등장하는 무기들을 제작하는 헐리우드의 전설적인 대장장이로 널리 알려져 있다.
dn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