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N, 8월 G-Rank 시상식… 어비스리움-갓 오브 하이스쿨 수상

OGN, 8월 G-Rank 시상식… 어비스리움-갓 오브 하이스쿨 수상

기사승인 2016-09-02 10:19:47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매달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는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1일(목) 서울 상암동 소재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G-Rank는 13인의 전문 심사 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시상식부터는 3년 평균 연매출 120억 이하의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에 수여하는 ‘G-Rank 챌린지 서울상’이 신설돼 매달 시상을 하게 된다.

‘챌린지 서울상’은 독창성과 개발력, 게임의 완성도, 시장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하게 되며, 초대 챌린지 서울상은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 (아이들 상상공장)이 수상하며 영예를 안게 됐다.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은 화면을 터치하며 아이템을 모으고, 바닷속 생명을 육성하는 게임으로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특히 특정 타이밍에 바다 생물을 촬영하거나 VR 모드를 도입해 게임에 적용하는 등 차세대 게임 콘텐츠로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8월 <이달의 게임상>은 ‘2016 갓 오브 하이스쿨’ (SN게임즈, NHN엔터테인먼트)에게 돌아갔다.

‘2016 갓 오브 하이스쿨’은 네이버 인기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300여개 이상의 캐릭터를 3D로 구현해 실감나는 그래픽과 액션감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외산 게임들의 강세로 국내 신작들이 주춤한 상황에서 출시 10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7위를 기록하는 등 원작 고유의 특징을 잘 살려 팬층을 확보했다는 것이 심사위원단의 평가다.

한편 G-Rank에 참여하는 13인의 심사위원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김상우 평론가,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게임동아 정동범 편집장, 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포모스 최종배 기자, OGN e크리에이션국 남윤승 국장, 구자혁 PD 등이 있다.

이번 시상식과 관련된 내용은 2일(금) 오후 4시 OGN에서 방송되는 ‘생방송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