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금강주택은 다음달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B-7블록에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난달 분양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944가구)의 후속 분양으로, 향후 두 단지가 모이면 총 2248가구의 규모로 거듭난다.
2차 물량은 지하 2층~지상 30층, 15개 동 1304가구(전용 ▲79㎡ 94가구 ▲84㎡A·B 1210가구로) 규모로 전 주택형이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양정초, 동화중, 도농중, 동화고 등의 교육시설이 조성돼 있다. 남양주체육문화센터(종합운동장), 대형 근린공원 3곳(조성 예정), 역사문화공원, 왕숙천, 홍릉천, 문재산, 황금산 등 체육시설과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남양주 제2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이마트,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의 고산로를 이용하면 강변북로로 바로 진입해 서울시내 강북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를 통해 송파대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8호선 다산역(가칭, 2022년 개통예정)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주차공간을 지하로 내려 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했다.
1차 물량에 도입돼 높은 호응을 얻은 특화설계를 이번에도 적용했다. 전용 84㎡는 안방 룸테라스와 5베이·4룸 혁신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일부 가구는 한강조망도 가능하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타입에 따라 다용도 알파룸과 현관·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해 실용성을 높였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36번지에 마련된다.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