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예슬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최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소셜미디어‧웹사이트‧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공단은 모든 국민이 연금 혜택을 받는 ‘1국민 1연금’ 실현을 위해 다소 어렵고 생소한 국민연금 제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으로 전달하고자 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공단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슬로건을 ‘온:국민연금’으로 정하고, 국민연금 제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온:국민연금’이란 온 국민이 가입하고, 온 국민이 혜택 받는, 온 국민을 위한 연금이라는 의미이다.
특히 슬로건을 주제로 진행된 ‘따뜻한 국민연금, 온기를 나눠요!’ 온라인 캠페인은 국민연금 감동 사연 공모에 400여건이 접수되고 감사 메시지 보내기 등 이벤트에 3만400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단 캐릭터 ‘연금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지난해 출시된 정지형 이모티콘에 이어 올해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10만건의 다운로드 물량을 3일만에 모두 소진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2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으로 국민연금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