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런칭 글로벌 파트너사 초청 행사

셀트리온헬스케어, ‘트룩시마’ 런칭 글로벌 파트너사 초청 행사

기사승인 2016-11-25 16:36:13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셀트리온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에서 해외 주요 파트너사 초청 행사를 열었다고 25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셀트리온 해외 마케팅을 담당하는 계열사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주최했다. 해외 파트너사의 마케팅 및 제품교육 담당 임직원 40여명을 초청해 셀트리온의 첫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매출 확대 전략과 두번째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의 글로벌 론칭 계획을 논의했다.

회사 측은 “이번 행사는 ‘트룩시마’와 ‘허쥬마’ 등 후속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유통 파트너십 체결을 마무리하고, 동반성장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사 초청 행사”라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 유럽 유통을 담당했던 먼디파마와 바이오가랑, 컨 등 대부분의 기존 해외 파트너사들과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유럽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속적으로 협력 체계를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들 파트너사와 협력해 지난해 2월부터 유럽 주요 국가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출시한 데 이어, 내년 류마티스관절염 및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스 림프종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의 유럽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0월 유럽 의약품청(EMA)에 ‘트룩시마’의 판매허가를 신청해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시장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선발 제품인 램시마가 항체바이오시밀러 퍼스트무버로 유럽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며 “트룩시마와 허쥬마 등 후속 제품도 강력한 유통 파워를 갖춘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조기에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