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S&T부문장에 신재명 총괄본부장 선임…후속 인사 단행

KB증권, S&T부문장에 신재명 총괄본부장 선임…후속 인사 단행

기사승인 2016-12-20 11:22:20
[쿠키뉴스=홍석경 기자] KB증권은 20일 세일즈앤드트레이딩(S&T)부문장과 FICC 담당 임원을 추가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외부 영입은 S&T부문의 강도 높은 체질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단행됐다.  S&T부문을 이끌어 갈 신임 신재명 부사장(51세)은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생물학과와 뉴욕대(NYU) 및 홍콩과학기술대(HKUST) 국제 재무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신 부사장은 삼성생명과 삼성투자신탁운용, 메리츠증권 및 국민은행 채권운용팀장을 거쳐 프랭클린투신운용 기관영업팀 총괄이사를 역임했고. 지난 2012년 신한금융투자에서 현재까지 FICC본부 총괄본부장으로 재직했다. 2014년에는 국고채 PD 공로로 경제부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현재 한국거래소 채권발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또 KB증권의 FICC 구조화 및 상품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될 최문석 전무(49세)는 동양종금과 씨티은행, CSFB채권운용 매니저 및 FICC 트레이더 출신이다. UBS 서울지점과 UBS 싱가포르 지점에서 각각 한국트레이딩 총괄 및 이머징마켓 아시아 트레이딩 총괄 전무를 거쳤으며 최근까지 RBS 서울지점에서 북아시아 트레이딩 총괄 본부장 전무로 활약했다.

최 전무는 경기고와 연세대 경영학과 및 대학원 졸업 이후 24년간 줄곧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트레이딩 전문가로 한 우물을 파 온 대표적인 FICC 전문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는 KB증권에서 외화채권과 현선물환 FX, CDS 등의 신용파생상품 등 업무경험을 살려 이자율과 통화, 신용관련 구조화 상품 설계 및 해외 딜소싱을 통한 상품공급 등 FICC 구조화 업무를 맡게 될 예정이다.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