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올해 도민안전시책 시군평가 ‘대상’수상

예천군, 올해 도민안전시책 시군평가 ‘대상’수상

기사승인 2016-12-29 19:18:04
[쿠키뉴스 예천 =노창길 기자] 예천군은 올해 경북도에서 시행한 2016 시군 도민안전시책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안전한 예천, 행복한 군민’이라는 슬로건 으로 군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안전문화운동 확산에 최선을 다했다.

올해 물놀이 관리지역 9개소에 안전지킴이 12명을 배치하고, 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전지킴이가 안전사고 발생 시 제대로 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으며 관내 7개교 1,452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 안전에 취약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를 개최해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위험 상황 대처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낙상사고, 지진발생시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로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추석·설 명절 시가지 가스·소방·전기 안전점검 및 각종 행락 철 안전사고와 농기계 안전사고 등을 홍보해 군민들이 안전을 지키고 행복을 누리는데 적극 기여했다.

한편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안전재난업무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예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